본문 바로가기
도움이될만한 정보

꿈 효력 기간 내가꾼꿈은 언제까지 유효할까

by ┐ㅨ&* 2021. 4. 21.

꿈 효력 기간은 보통 3일 정도까지라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3일 내에 꿈 효력이 없다 할지라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3일 이내에 가장 효력이 발생할 확률이 높고 그 이후에는 점차 확률이 낮아진다 정도만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꿈 효력 기간과 흉몽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꿈 효력 기간과 휴몽

대부분 꿈 효력을 찾아보시는 경우라고 한다면 좋은 꿈을 꾸는 경우보다는 흉몽을 꾸었을 때 효력기간을 찾아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좋은 일이야 언제든 일어나도 좋은 것이지만 나쁜 일이라고 한다면 기간 내에 피하고 싶은 것이 사람의 심리이기 때문입니다. 섬뜩한 흉몽을 보게 되었다면 굉장히 무섭기도 하고 안 좋은 일이 안 생겼으면 하는 바람은 전 인류의 공통점일 것입니다.

 

1. 대표적인 흉몽들

꿈을 꾸었을 때 안 좋은 상황은 대부분 현실에선 길몽으로 작용한다는 말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일각에서는 너무 안 좋은 꿈이기 때문에 신경 쓰지 말기 위해서 길몽이라고 이야기한 바도 있다고 할 정도로 그만큼 뇌리에서 쉽게 잊히지 않는 꿈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흉몽으로는 뱀이 나오는 꿈이 있고 이 외에는 이빨에 관련된 꿈과 신체에 손상을 입는 꿈 등이 있습니다.

 

  • 흉몽 시리즈 : 귀신이 나오는 꿈, 뱀 나오는 꿈, 집이 화재로 불타는 꿈 등.

 

 

2. 대표적인 길몽은?

조상님이 나오는 꿈이나 아기가 등장하는 꿈 똥에 관련된 꿈은 재산과 길을 의미하기 때문에 대부분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좋은 꿈이라 할지라도 꿈에서 등장한 배경이 어떻게 바뀌는지 본인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도 중요하긴 합니다만 그래도 이런 꿈을 꾸었다고 하면 대부분 좋은 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3. 대운을 잘 읽자

꿈의 효력이 100% 맞아떨어진다고 한다면 평소에 피곤해서 꿈을 잘 꾸는 사람은 굉장히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보통 대부분 운명이 정해졌다고 볼 수도 있는데 사실상 꿈이라는 것은 렘수면 상태에서 불완전하게 잠을 잘 때 꾸는 경우가 많고 운세를 전공하신 분들은 운수도 중요하지만 인생의 대운은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서 이동하기 때문에 그렇게 까지 심취할 필요는 없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꿈을 오래 기억하는 방법

꿈 효력과 마찬가지로 꿈을 오랜만에 꾸었다 할지라도 오랫동안 기억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꿈의 내용이 장기기억으로 넘어가지 않기 때문인데 꿈을 꾼다는 것 자체가 선잠을 잔다는 것이고 이런 선잠에서 일어난 꿈은 장기기억까지 넘어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루시드 드림이라고 해서 따로 기법을 전수하는 경우도 있으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3.30 - [도움이 될만한 정보] - 버스 환승 가능한 시간 할인정보

2021.04.20 - [도움이될만한 정보] - 잇몸이 내려앉을 때 잇몸 복원치료 가격

2021.04.19 - [도움이될만한 정보] - 소나무 술 송순주 담그는 법

마무리

꿈꾸는 중

지금까지 꿈 효력 기간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안 좋은 꿈을 꾸었다 한다면 언제 안 좋은 일이 일어나게 되는지 많이 신경이 써지는 것이 사람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만 길어도 3일 정도이고 점점 효력을 잃어가면서 기억에서 잊힐 정도가 되면 거의 없는 꿈이 되기 때문에 그렇게 까지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