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불은 얼핏 보면 의류 수거함에 넣어도 될 것 같기도 하고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넣어서 버려도 될 것 같지만 이렇게 하면 과태료를 50~100만 원 사이까지 낼 수 있기 때문에 따로 대형폐기물을 처리하듯이 신경 써서 버려주어야 합니다.
동사무소에서 구매할 수 있는 스티커
1. 동사무소 대형폐기물 스티커
대형폐기물 스티커의 가격은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본다면 이불을 버릴 수 있는 스티커는 1.500원 정도를 내고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떤 곳은 5.000원에서 비싸면 10.000원 가까이 스티커를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의류수거함은 안됩니다.
옷 종류와 이불 종류와 비슷하기 때문에 의류수거함에 넣을까 생각하시는 분이 의외로 많습니다. 의류수거함에 넣을 수 있는 것은 카펫이나 의류 커튼과 같은 제품들로 괜히 대형폐기물을 넣었다가 단속이 되는 경우라면 과태료 폭탄을 맞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잘 못 버렸을 때의 과태료
담배꽁초나 휴지 등 간단한 쓰레기들을 무단으로 버렸을 경우의 과태료는 5만 원으로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쓰레기를 담아 버리지 않고 임의적으로 봉투에 담아 버리는 경우에는 벌금 20만 원 운반장치 리어카 등을 통해 대량으로 쓰레기를 투기하는 경우에는 50만 원 차량 이난 더욱 많은 쓰레기를 투기하는 경우에는 벌금 100만 원 까지 내야 할 수 있습니다.
무상수거 이용하기
앞서 설명드린 대로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이용해서 버리는 방법도 있지만 지자체의 무상수거를 의뢰해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상수거는 품목이 정해져 있고 일정 KG 이상이라면 수거해 가기 때문에 조건을 확인해 보시고 부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이불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못 버렸다가는 대형폐기물로 많은 과태료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다면 미리 스티커를 구매해서 버리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겠습니다.